1. 재상 클레임 시간 단축
위치 : \Crusader Kings II\events\job_chancellor.txt
# 913: The Chancellor fabricates a claim for his liege on a landed noble's title
character_event = {
....
}
중간에 mean_time_to_happen 가 이벤트 발생 시간에 관여합니다.
months = 360 -> 360 개월에 한번 발생한다는 의미므로, 곧 30년에 한 번 클레임을 얻을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.
이 기간은 아래 modifier에 의해 단축되며, months에 factor를 계속 곱하면 됩니다.
가령 modifier = {
factor = 0.75
diplomacy = 10
}
는 외교력이 10일 때, 360 * 0.75 = 270 개월에 한 번 얻을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.
diplomacy = 14 까지 modifier 가 5개 있는데, 기간은 months에 이전의 모든 factor를 곱하면 됩니다.
곧 외교력 14일 땐 360 * 0.75 * 0.75 *0.75 *0.75 *0.75 = 85.4가 됩니다.
913 이벤트가 재상의 클레임 획득과 관련되어있다는 것은
\common\job_actions\00_job_actions.txt 에서 찾아볼 수 있습니다.
http://cafe.daum.net/Europa/O7Mp/5183
2. 위협(인페미)
위치 : \Crusader Kings II\common\defines.lua
NInfamy = {
REALM_SIZE_BASE_MODIFIER = 1,
REALM_SIZE_GROWTH_MODIFIER = 0.125, -- The bigger you are, the more dangerous you are, modifier for when nation is growing
REALM_SIZE_SHRINK_MODIFIER = 0.0, -- The bigger you are, the more dangerous you are, modifier for when nation is shrinking
WAR_REALM_CHANGE_VALUE = 0.55, -- How much base value for realm growth/shrink is worth in a war.
INDEPENDENCE_REALM_CHANGE_VALUE = 10.0, -- How much base value for realm growth/shrink is worth when giving a vassal independence.
INHERITANCE_CHANGE_VALUE = 0.15, -- How much base value for realm growth/shrink is worth when inheriting titles.
VASSAL_CHANGE_VALUE = 0.3, -- How much base value for realm growth/shrink is worth when inheriting titles.
INFAMY_DECAY_BASE = 0.8, -- How many percent that decay each month as base.
MIN_INFAMY_DECAY = 0.21, -- The minimum infamy decay regardless of troop strength.
MAX_INFAMY_DECAY = 0.4, -- The maximum infamy decay regardless of troop strength.
MILITARY_STRENGTH_DECAY_BASE = 600, -- Divider on military strength value that is used for the logarithmic part of the decay value.
MAX_INFAMY_PER_WAR_PROVINCE = 15, -- A single province taken in war can give at most this much threat
MIN_INFAMY_PER_WAR_PROVINCE = 2, -- A single province taken in war can give at most this much threat
},
영지에 따라 modifier가 설정되어 있는 등 자세히 수정하려면 따로 확인해야 한다고 하네요.
간단히 수정하는 건 이 값들로도 충분합니다.
'게임 > 기타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삼국지 11 목소리 패치 (1) | 2016.05.13 |
---|---|
엑스컴 에너미 위딘 연구 트리 정리 (2) | 2015.07.03 |
크루세이더 킹즈 2 초상화 (포트레잇) - ppp 모드 소개 (0) | 2015.05.04 |
크루세이더 킹즈 2 모딩 몇가지 정리 (0) | 2015.05.02 |
삼국지 11 각종 에디터 / 툴 (1) | 2015.04.27 |
AOS 게임 목소리 추출 방법 (7) | 2015.03.27 |
삼국지 11 에볼루션 킷 소개 (2) | 2015.03.27 |